대행사로서 어려운점


Wenis

Written by 위니스밴드 on 2013. 7. 25. 23:20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일을 꼽는다면 두가지가 있을 것이다.

첫번째는 남에 돈을 얻는것, 즉 남에게서 돈을 벌어들이는것

두번째는 나의 생각을 남에게 주입하는것. 


대행사로서 가장 어려운 점은 저 위 두가지를 동시에 진행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대행사라는 이름을 쓰는 것에 대해서 매우 불쾌함과 거부반응을 갖고 있다. 왜냐하면 나 스스로는 남을 위해 일하는것이 아니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며 나의 지식의 쓰임이 유용하며 그들이 갖지 못한 전문성을 통해 이야기를 전달함으로 컨설팅 영역이라고 봐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대행사라는 용어 대신 난 스스로가 커뮤니케이션 플래닝, 혹은 디자인 기업이라고 칭한다.


나 스스로는 누군가를 위해 대행하는 일이 아니라 컨설팅 후 실행해 주는 일을 하고 있다. 

그렇지마 사람들의 시선은 여전히 대행의 범위에서 벗어나지 못하고있다.

그렇기에 나는 나의 업무에 있어 크게 두 가지 사명감을 갖고 일하기로 했다. 


첫 번째는 고객을 상대할때는 마음을 비우고 작은 손해를 본다고 생각하고 일하겠다 라는 것이다.


어짜피 고객 만족을 위한 서비스 영역 (컨설팅이든 대행업이든) 에서 가장 최 우선은 고객과의 소통 & 만족 이라고 생각한다.

따라서 나는 고객이 만족할때까지, 그리고 필요로 할때까지 일 하기로 마음먹었다.

스스로 싫은소리, 아쉬운 소리 하기 싫어하는 천성을 갖었기에 누군가에게 지시 보다 하나 더 들어주는데 익숙하다.

그들이 싫어하거나 부담스러워 하더라도 아쉬운소리를 할때는 그만큼 들어주는것이 옳은 방법이라고 생각했다.

즉 50:50의 등가교환의 법칙을 벗어나 40:60 혹은 44:56 의 법칙으로 조금 손해보더라도 상대를 만족시켜주기로 했다.

아쉬운소리는 그만큼 마음의 빚을 지기마련이고 그 후 교환의 법칙에 따라 다시 돌아오기 마련이라고 생각한다. 


단 이것은 내가 돈을 벌어드릴때 쓰는 나만의 기준이다. 


두 번째는 내가 직접 고용을 하거나 돈을 쓸 때 상대방을 만족시켜라 이다.


어릴적부터 하도 돈문제로 힘들게 자랐기 때문에 이로인해 사람의 신용과 관계는 돈과 그와 상응하는 가치에 따라 달려있다고 

생각하게 되었다. 따라서 내가 직접 사랑을 고용할때는 내가 모든 것을 책임진다고 생각하고 일하는 것과 원하는대로 해주되 협조와 

타협점을 마련한 후 지불하는 것을 들 수 있다.

이러한 방법과 태도가 내 비즈니스에 어떠한 영향을 미칠지 모른다. 가령 나는 사기를 당할 수 도 있고 길바닥에 나 앉을수 도 있다.

하지만 나의 방법은 분명히 통용될 것이라고 확신한다. 













'Weni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업전화를 시작하다  (0) 2013.07.11
창립기념일  (0) 2013.07.01
Profile - Wenis kim  (3) 2013.05.15